지난 17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관 106호 국제회의실에서 50여 명 원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기경영 교육 지도사 전문과정 4주 과정이 진행되었다.자기경영 교육 지도사 전문과정은 자기경영 지도자 양성을 위해 마련된 과정으로 고려대학교 세종평생교육원에서 2016년 7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되고 있다. 매 분기별 과정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등록하고 있으며, 강의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원리적인 부분, 건강·행복·성공 관련 기술적인 교육 부분, 구체적인 경험담과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진다.강의는 “원하는 상태가 되면 원하는 상황은 이루어진다!”는 자기경영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리더쉽, 인문학, 인체 과학, 뇌과학, 물리학, 양자물리학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정성훈 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것을 알리는 교육자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자기경영 교육 지도사 전문과정 수강생들이 세계적인 변화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인류가 삶의 참된 목적과 목표를 위해 진지한 노력과 반복 훈련을 통해 국내외의 불확실한 상황들을 지혜롭게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자기경영의 갖춤을 돕는 지도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한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