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내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 ‘The숨’이 최근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2018 KCPBA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브랜드대상’복지 부문을 수상했다.

기업복지 솔루션 더숨은 새로운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로 사내 복지환경이 비교적 열악한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을 위한서비스로 근린생활시설들과의 제휴를 통해 실생활 속에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제공을 한다. 대상고객사의 근로자는 물론 근로자의 가족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복지 서비스라는 장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되는 본 서비스는 위치기반(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내주변 협력업체들의 할인정보를 확인하고 손쉽게 이용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협력사의 업종으로는 음식점, 카페, 미용, 베이커리, 학원, 문화, 오락, 스포츠, 기타잡화등으로 현재40여개의업체가등록되어 있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마우나오션리조트, 오토살롱, 아웃백, 코코이찌방야, 계절밥상, 준오헤어 등이있다.

‘더숨’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업복지서비스로서 높은만족도를 자랑한다. 직원당 5천원이라는 적은 비용만 지불하면, 해당기업 종사자는평균적으로 연간 200만원이상의 할인혜택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직급 및 호봉에 따라 등급 역시차등 적용 할 수있으며 멤버쉽 등급을 활용하여 사기진작 및 성과 보상수단으로도 활용 할 수 있다. 여기에 제휴된 업체사에서의 할인은 물론 임직원 직계가족 경조사시 근조화환 및 상조용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역시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끈다.

업체관계자는 “현재많은 회사에서 기업복지에 대한 사항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사항으로 변하는 중이다. 회사 선택의 절대적 기준이되고 있어 우수한 인재 채용 및 기업의 성장에 필수적인 부분이기도하며 기업이미지 개선 효과도가져다준다. 이에 복지를제대로 갖추지 못한중소기업들에서 걱정하고 있는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기업복지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공감지수 1위’ 라는 명예를 안게 된 것 같아감사하다.” 고전하며, 이어 “직장인들이 즐길 수 있는 제휴 업체들을 더욱 확대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맞춤형서비스로 완성 할 예정이다. 현재 울산지역에서 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전국으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