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스타

국내에서도 캠핑이 레저 문화로 자리 잡은 요즘, 캠핑카 여행에 대한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캠핑카 여행이 주는 무한한 감동을 맛볼 수 있는 한적한 해변을 지나고 끝없는 숲길을 지나 낯선 곳으로의 여행을 하며, 힐링과 자유를 만끽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캠핑 수요에 장년층의 증가와 캠핑예능의 인기가 맞물려 오토캠핑, 그리고 캠핑카로의 관심이 이동되면서 그에 따른 신사업도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캠핑스타(대표 최승정)는 그 성장 동력의 중심에 있다.

이곳은 캠핑카 붐으로 몇 년 사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신생 캠핑카 업체와는 차별되는 탄탄한 조직력과 자체생산력을 기반으로 짜임새 있는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는 철저한 경영관리와 안정적 사업 확장을 이념으로 여기는 최승정 대표의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다.

캠핑카 개조 전문 업체 캠핑스타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 맞춤형 캠핑카를 개조 및 제작하여 캠핑카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일대일 고객 상담을 통해 스타렉스, 1톤 트럭, 시티밴, 워크스투밴, 대형버스 등을 캠핑카로 개조해준다. 특히 다양한 전기제품을 사용하는 캠핑카의 전기 부족 문제를 해결한 기술력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최 대표는 캠핑카로 전국 각지에서 생활하며 자연스럽게 캠핑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돼 사업을 시작했다.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로 모든 고객에게 맞춤 캠핑카를 제공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 또한 캠핑카 개조에 필요한 주요 부품의 도소매도 진행하고 있어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성지와 같은 곳이다.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자신만의 캠핑카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기존의 캠핑카들의 여러 문제점도 함께 노출되고 있다. 자체 전기가 부족해 외부 전기를 끌어올 수 있는 오토캠핑장만 이용하거나 소음이 심한 발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곳은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의 전기를 설치해주고 자체적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