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대한민국에 콘텐츠 열풍이 불고 있다. 유튜브 등을 비롯한 각종 동영상 콘텐츠 사이트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동영상들이 업로드 되고 있으며, 방송 프로그램 영상 또한 그 완성도와 수준이 매우 높아졌다. 1인 미디어를 비롯한 영상 관련 직업군에 대한 관심과 그 성장 가능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만한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편집과 촬영에 있어서의 다양한 고급 장비의 활용도와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이에 항공촬영 기술에 관심 있는 현업인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핵심 산업 드론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하늘로 떠올라 마치 비행기에서 보는 듯한 아름다운 관경을 연출하는 드론은 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영상 관련 콘텐츠 종사자 25명 내외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새로운 콘텐츠 영역에 대한 아이디어 및 성장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항공촬영 특수기술을 심화로 교육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 즉각적으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한다.

강사로는 항공 촬영 전문가인 미디어스토리 대표 변명환 PD가 나선다. 1박 2일, 용띠클럽, 우리 동네 예체능 등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큐멘터리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 다수의 항공촬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첫 주 수업에는 드론의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고 항공 촬영 편집을 실습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를 바탕으로 둘째 주부터는 일산 킨텍스의 드론의 이해 실내 세트장에서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드론 관리법부터 목표 지점 이동, 기획물 촬영 실습까지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주에는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을 통해 촬영 영상을 모니터하고 항공촬영 영상 편집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은 두 명의 교육생이 한 조가 되어 드론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과제를 수행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조별 과제 완성 작품을 시사하는 시간도 가진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