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못할 고민과 심리적인 고통을 갖고 있지만 무작정 참고 견뎌서 결국 마음에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가족이나 친구게도 털어놓기 힘든 상황이거나 병원, 오프라인 상담실을 이용하자니 부담스러운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심리상담 어플 ‘카운셀톡’이 출시됐다.

‘카운셀톡'의 가장 큰 특징은 3무(無)와 3유(有) 심리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신의 심각한 문제를 상담자가 어떻게 생각할지 두려워 상담 몰입에 큰 방해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카운셀톡을 이용할 경우 상담사를 직접 대면할 필요가 없어 이용자의 ‘부담이 없다’는 점, 상담이력 외에 ‘내용은 기록되지 않는다’는 점, 언제 어디서든 바로 24시간 상담전문가가 대기하고 있어 ‘대기시간이 없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이에 반해 3유(有)로는 전문상담사, 품질서비스 향상, 가성비를 들고 있는데 국가공인자격과 상담, 심리학 관련 석박사 학위자 및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상담사들이 지속적인 교육과 서비스 점검을 받으며 전문성을 지니고 있고, 장소에 구애 없이 양육상담, 부모교육, 아동문제행동 상담, 성인상담, 가족상담, 커플상담 등을 제공하고 풀밧데리 검사, 간편검사, 퀵미술심리검사 등도 오프라인 상담실보다 가벼운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식도 간편한데, 어플 로그인 후 자신에게 적합한 상담사를 선택한 뒤 상담자와 상담 가능여부, 심리검사, 상담시간을 의논 후 상담사 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하면 약속한 시간에 상담사에게 전화가 오게 되고 상담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운셀톡’ 개발자인 김병채 대표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건강한 정신은 곧 건강한 신체에 영향을 주므로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만큼 중요한 정신건강 관리도 중요한 사항 중 하나”라며 “다양한 심리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현장에 질적으로 우수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다.

‘카운셀톡’ 어플은 공식 사이트 및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