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 캐나다에서 세계최초로 100%수성연질폼 개발, 꾸준한 R&D에 전념하고 전세계 스프레이폼 단열재 시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씬은 60여개 자회사를 갖고 있는 FFL그룹의 자회사 중 하나이다. 지난해 12월 북미와 유럽시장의 Top 3중의 하나인 라폴라(Lapolla)를 인수하여 아이씬-라폴라 사로 합병하였다. 제품으로는 100% 수성연질 · 경질폼, 친환경 경질 ProSeal HFO 제품이 있다.

아이씬-라폴라 폼은 주거용 단독주택은 물론 상업용 건물, 선박, 냉동 · 냉장 창고, 축사의 천정, 탱크 등 모든 건축물에 적용이 가능하다. 100%수성연질폼은 *발포촉매제가화학물질이아닌 100% 물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며, 이는 CFC, HCFC,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포함 되어있지 않다.

HCFC, HFC 등과 같은 화학물질을 촉매제로 사용한 경우, 지속적인 가스방출로 인한 폼의 변형, 구조물과의 이격 현상이 생길 수 있으나, 물을 베이스로 한 아이씬-라폴라 폼은 가스방출이 없어 변형으로 인한 이격도 없다. *단열과 Air-seal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어 스웨터 위에 바람막이를 입은 효과와 같아 공기의 이동을 막아주어 결로현상이 없고, 탁월한 단열효과까지 보장해, 매년 발생하는 냉난방비 지출을 줄여준다.

*차원이 다른 오픈셀(open-cell) 구조인 이 폼은 아주 미세한 셀 구조를 지니고 있어 북미인증기관인 ASTM 수분흡수율에 있어서 현격하게 낮은 수치(5%미만)를 입증 받았다. *화재 시 안심할 수 있는 아이씬-라폴라폼은 자기소화성을 지니고 있어 화재 시 불꽃이 닿는 부분에만 그을림이 발생되며, 직접적 화기에 접하지 않는 경우 불꽃이 번지지 않는다. ASTM방식 테스트 결과, 화재안정성 수치를 콘크리트 0, 레드오크 100일 때, 아이씬-라폴라폼은 20이라는 수치로 최고 등급구간(0-25)에 해당된다. *아이씬 수성연질폼은 저밀도의 부드러운 단열재로 폼 자체에 유연성이 있어 건물의 움직임으로 인한 균열이나 틈새가 발생하지 않는다. *70%의 흡음과 37데시벨을 차감해주는 아이씬폼은 실외소음을 줄여주어 안락한 생활을 보장한다.*NOFOODVALUE.생물들이 살 수 있는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류나 흰개미의 서식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지 않는다.

2014년 세계최초로 친환경 촉매제 HFO를 사용하여 만든 경질폼 ProSeal HFO는 단열값 0.021의 우수한 단열과 지구온난화지수 = 1, 오존파괴지수 = 0 인 친환경제품으로 선진국에선 이미 2020년까지 사용을 금지하기로 한 (HCFC, HFC) 지구온난화지수가 725에서 1030까지 달하는 다른 화학 촉매제를 사용한 경질폼과 비교하면 얼마나 친환경적인지 알 수 있다. 특히 오바마 정부 때는 이런 친환경성을 인정받아서 오바마 대통령과 에너지장관 등이 참석하는 기후변화 해결을 위한 백악관 원탁회의에 아이씬- 라폴라 사의 CEO Doug Kramer 가 초대되어 온실가스 및 HFC계열 가스방출의 감소를 논의하였다.

 

참조(미국정부 웹사이트); 몬트리올 의정서
https://www.epa.gov/ozone-layer-protection/recent-international-developments-under-montreal-protocol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