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Sports
Interactive Sports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하이테크 마케팅 전문기업 R사가 Sports AR기기 ‘Interactive Sports’를 개발했다.

‘Interactive Sports’는 증강현실(AR) 기술과 스포츠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실내 스포츠 솔루션으로, 프로젝터로 영상을 벽에 투사해 공을 던지며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적 기능을 함께 제공하며, 공간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통해 운동의 재미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실감 나는 분위기와 섬세한 센서 인식으로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회사측은 “Interactive Sports는 재미와 몰입을 통해 운동부족을 해소시키는 새로운 대안이자, 교육·피트니스·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설명을 덧붙혔다.

한편 ‘Interactive Sports’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울산 미래박람회에서 최초 시연된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 최대 규모인 180평 규모의 VR/AR ZONE에 참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스포츠 게임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고경곤 대표는 “스포츠와 기술이 결합하여 인간의 스포츠 경험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울산 미래박람회를 시작으로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과의 상생 운영을 통해 실감형 미디어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