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여름휴가를 앞두고 많은 이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정확한 지식 없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체중감량도 실패하고 건강까지 해치는 경우가 많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몸에 무리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어야 한다는 점인데, 온라인 다이어트 커뮤니티 ‘홈트마미’를 운영하고 있는 ‘털선생(본명 박종훈)’에 따르면 다이어트 보조제나 특정식품을 복용하여 살을 빼면 몸의 자생력이 떨어져 감량 이후 요요가 올 확률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요요를 없애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생활패턴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털선생’은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면 매일 자고 일어났을 때 몸은 생체 호르몬을 활발하게 분비하게 되고, 이 호르몬들이 분비되면 칼로리를 잘 태우는 몸이 되는 것이다”고 전한다.

‘털선생’은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식의 섭취와 홈트레이닝,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습관화 되게 만들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홈트마미’를 통해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실시간 밀착관리를 하고 있는 홈트레이닝 전문가로 알려졌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지만 외출이 힘든 주부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털선생’은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되 요요 없이 살을 빼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 앞으로도 다이어트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