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블록 체인 업계의 영향력 있는 이벤트 중 하나인 FINWISESUMMIT이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홍콩 L’hotel Nina et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세계의 다양한 인재들과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 그리고 관련한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 강화와 글로벌 금융 기술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올 해 들어 1월 마카오에서 그리고 5월 도쿄에서 개최한 바가 있다.

4회째 개최되는 이 번 행사에는 글로벌 금융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시장에 도전하는 가상화폐 관련 거래소들도 다수 참여하여 심도있게 개최되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다.

FINWEX가 주최한 이 번 행사는 상하이, 마카오, 도쿄 투어가 성공적으로 끝난 시점에 열린 회의로 참석자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다채로운 방식의 프로그램 참여와 통찰이 있는 연설로 국제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틀 동안 열린 정상회의에서는 온라인 게임으로부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핀테크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심포지엄과 프리젠테이션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전세계 fin tech 관련 업계 참가자들도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금융 기술의 소개와 완성 등의 발표를 통해 전 세계 뛰어난 금융 기술 환경 조성에 목마른 블록 체인 업계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 되었다.

심포지엄에서는 블록 체인 산업 현황과 향후 동향에 대해 많은 관심을 끌었고 프로젝트의 국제적 혁신 투자와 자금조달에 관련해서도 많은 이야기들이 소통되었다.

이 번 FINWISE SUMMIT 행사에는 HUOBI를 비롯 Coinbase, btc등이 참가했으며 GATE.IO KOREA의 TINA YUAN대표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 내었다.

블록 체인 산업에 대한 국제 거래소들의 규제 준수와 시스템에 따른 암호 화폐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활발한 업계 기술 동향에 대한 소개도 이어져 많은 참석자들이 관심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패널 토론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 가져온 혁명적 분권화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로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혁명적 단계에 진입했음을 선언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그리고 탈 중앙화를 통해 은행과 같은 중앙 집중적 기관에 대한 안전하고 신속한 대안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 게이트 테크놀로지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가상화폐 지갑인 월렛 닷 아이오를 선보인 게이트 코리아의 티나 대표의 연설이 주목을 받았다.

그 동안 타 거래소들의 월렛 기술은 월렛 기업을 인수하는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신속하고 안전한 월렛 시스템을 암호 화폐 유저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실용화 시켰다는데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

다양한 암호 화폐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코인 월렛을 실용화 시킨 게이트 아이오 거래소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한 단계 도약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