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적극 공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

“해외시장 적극 공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

(주)케이엘에스 정길균 대표 (조경시설부문/힘센)

최고의 기술력․안전성 높은 제품으로 인기돌풍

 
“케이엘에스의 제품은 ISO9001, ISO140001은 물론 독일연방정부 공인기관에서 인증하는 유럽규격의 기술 및 안전검사(TUV)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조달청에 가장 많이 등록된 야외체육시설물입니다.”
(주)케이엘에스(대표 정길균, www.kls.or.kr/)는 힘센 브랜드를 통해 고급형, 복합형, 조합형, X-serize 등 다양한 야외헬스형 체육시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케이엘에스의 제품은 현재는 유럽과 남미, 미국시장에 일부 제품을 수출했다. 아직 해외시장진출의 초기단계이지만 현지에서는 벌써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유럽 쪽에서는 세계 유수의 야외체육시설 업체의 것보다 케이엘에스의 제품이 품질이 월등하다고 정평이 나있다.
정길균 대표는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 제품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으며 차별화된 최고의 기술력 있는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남미, 미국 등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형 가변부하조절장치를 부착한 12종의 근력기구는 모두의 기대에 화답하고자 개발한 신제품으로 안전과 디자인, 내구성까지 삼박자를 갖추고 있다. 가변부하조절장치란 운동 강도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설치된 장치로 실내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웨이트 기구의 무거운 추와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대신하는 야외형 최적 맞춤기술이다.
▲ (주)케이엘에스 정길균 대표
야외 근력기구의 제품군으로 버터플라이, 이너싸이, 체스트 프레스, 로우 라우, 숄더 프레스, 하이 풀리, 레그 익스텐션, 레그 프레스, 글루트 아이솔레이터, 멀티 힙, 멀티 파워 등 각 부위 별로 단련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어 있다.
제품의 안전성은 케이엘에스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 중 하나다.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해서 케이엘에스는 디테일 하나하나에도 고객의 생각을 투영시키고 있다.
케이엘에스의 제품 중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하늘걷기는 앞에 손잡이를 잡고 다리를 앞뒤로 교차해 다리근력을 향상시키는 기구이다. 앞에 손잡이를 잡지 않고 옆에 설치된 덮개를 짚게 되면 안전사고의 위험이 내재되어 있었지만 덮개위에 요철을 올려놓아 안전성을 높였다. 고객을 배려하는 케이엘에스의 세심함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완성도 높은 제품에 대한 고집도 남다르다. 케이엘에스가 생산하는 양팔줄당기기는 롤러에 설치된 2개의 줄을 통해 어깨근육을 풀고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런데 이 제품은 사용자의 이용 빈도가 워낙 높다보니 제품고장이 다른 업체의 시설보다 상대적으로 많다. 롤러가 1개로 운용되는 다른 제품과 달리 3개가 설치된 케이엘에스의 양팔줄당기기가 힘조절과 이용편의성 측면에서 완성도가 높기 때문.
끊임없는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은 다양한 인증내역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최근 케이엘에스가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케이엘에스의 제품은 ISO9001, ISO140001은 물론 독일연방정부 공인기관에서 인증하는 유럽규격의 기술 및 안전검사(TUV)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조달청에 가장 많이 등록된 야외체육시설물 업체 역시 케이엘에스이다. 야외체육시설에 대한 기술력 최고를 자부하는 이유다.
현재 케이엘에스는 연구인력, 국내영업부, 해외영업부, 관리부, 공장 생산팀, 사후 유지관리팀, 시설팀으로 총 35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11개의 전국지사는 케이엘에스가 최고의 야외시설물 업체로 성장하는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정 대표는 “단순한 운동의 개념을 넘어 즐길 수 있는 운동, 함께하는 운동, 자연과 조화하는 운동을 컨셉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설 것”이라며 “자연을 벗삼아 가족의 건강과 이웃의 웃음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주)케이엘에스 운동기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