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수 한국한자속독교육협회 회장/동아대 평생교육원 교수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한자속독™은 최정수 교수가 한자 학습방법을 대혁신하자는 목표로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30여 년 동안 연구한 끝에 세계최초로 발명, 특허획득한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한 한자속독™은 반복적인 습득원리에 의하여 이미지로 쉽게 습득할 수 있어 한자교육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 강화를 융합적으로 발달시킬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 뇌 자극의 원리에 맞춰 개발된 과학적 교육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만 하면 좌·우뇌 활동이 증진되어 효과적인 두뇌계발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속독이 단순히 책을 빨리 읽기 위해 대강의 내용을 파악하는 수준이라면 한자속독은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집중해서 빨리 읽는 것. 즉 눈과 두뇌의 잠재능력 개발이라 할 수 있다.

최정수 교수
최정수 한국한자속독교육협회 회장/동아대 평생교육원 교수

또한 한자속독™은 두뇌가 계발되어 집중력이 강화되므로 학습능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한자속독은 모든 글을 이미지화하여 인식하기 때문에 기존의 한자 학습 방식보다 두 배 이상 빠르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장기적인 기억력 향상으로 인해 한자뿐 아니라 국·영·수 등의 교과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매 수업마다 모든 뇌를 동시에 활용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습 흥미를 높여준다. 이런 이유로 초등학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한자속독™은 영재교육프로그램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인격형성과 두뇌계발 황금시기인 초등학교시기에 방과 후 필수과목이 되어야 한다는 여론도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 뇌 생리학 등을 연구하며 모든 실험 실습을 통해 인정받은 한자속독™은 최근 서울 강남지역을 비롯해 전국 주요지역에서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한 학교당 수강생이 100명이 넘는 곳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최 교수는 지난 30여년의 긴 세월동안 연구·실험·실습을 통하여 뇌 생리학에 맞추어 하나하나 연구해 왔다. 최정수 한자속독™으로 발명특허를 획득했고 집중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 이후 KBS 아침마당, 경제TV, KBS 생생투데이 등 각종 언론 매체에 소개되면서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으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 교수는 “최정수 한자속독™교육은 뇌의 잠재력을 활성화하여 기본자세와 집중력 향상 효과로 자기주도 학습의 기틀을 잡을 수 있으며 국. 영. 수 향상이 크게 된다.”며 “한자는 덤으로 빠르게 습득하며 장기 기억과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획기적인 융합교육”이라고 자부심을 내비쳤다.

최정수 교수는 한자속독™ 교육의 우수성이 나날이 증명되고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유사 한자속독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했다. “타 교육과 차별화를 꿈꾸고 실현시켜온 최정수 한자속독™만의 프로그램을 이름만 한자속독이라 붙여서 한자속독™ 내용과는 전혀 다른 엉터리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꼭 ‘발명특허 최정수 한자속독™’을 확인해야 피해 위험을 막을 수 있다.”는 최 교수는 “백년지대계인 교육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유혹하고 피해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자속독™의 수요에 비해 지도할 강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탓에 최정수 교수는 서울 경기대학교와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직강으로 우수한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은 주 1회 12주 완성 과정으로 서울지역은 일요반 9월 3일~11월 19일(주 1회 총12주, 오후4시~7시), 월요반 9월 4일~11월 20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에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부산에서는 금요반 9월 1일~11월 17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 토요반 9월 2일~11월 18일(주 1회 총12주, 오후2시~오후5시)에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교육 수료시 본 프로그램 민간 강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각 학교 방과후 강사, 공공기관문화센터 강사, 공부방, 그룹지도, 교습소, 학원 등 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자속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실습을 통해 한자속독 강사로서 확실한 능력을 가지며, 일선 교육현장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강사로 활동이 가능,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재교육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한편 최정수 한자속독™ 서울본부(중랑·강동·남양주·가평본부) 원화자 강사의 제자 정재훈 학생이 지난 2월 대한민국학생발명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미국에서 열린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또 경기 지도 초등학교(5학년 박진서 학생, 준4급)에서 난정장학생을 배출해내며 탁월한 교육 효과를 당당히 입증하고 있다. 최정수 교수는 “한자속독™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를 키워내고 있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가진다.”면서 “한자속독™ 교육을 배운 제자들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로 거듭나 향후 10년, 20년 후에는 우리나라가 세계를 리드하는 초일류국가로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