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숙 대표
정인숙 대표

 

초井(정)(대표 : 정인숙)은 천연의 건강식초를 통해 식품건강의 새로운 기치를 내건 기업이다. 별도의 ‘발효장수 웰빙치유 커뮤니티센터’운영을 목표로 뽕발사믹식초, 배발사믹식초, 발아현미흑초, 미배흑초 등 54개 품목을 생산한다.

이들 제품은 즉석에서 과일, 야채, 빵, 견과류, 육류, 생선 등에 뿌려먹을 수 있고,물과 희석하여 마시거나, 요리시 소량 첨가하면 좋은 건강식품이다. 천연의 과일이나 곡물을 발효한 것이어서 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 트렌스지방을 ‘제로’화시키고, 폐와 기관지를 보호하고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대한 면역력도 높이며, 소화불량, 혈행장애, 피로감 등을 해소해주고 쾌변의 기쁨을 맛보게 해준다. 특히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항노화의 건강효과도 크다.

대표적으로 딸기발효식초는 화순 도곡딸기 과육과 쌀누룩, 유산균복합체인 프로바이오틱스로 발효 미생물이 쉽게 분해하도록 생육환경을 조성, 이온화한 제품이다. 美배흑초는 특히 항산화효과가 크고, 배 발효원액과 미나리발효식초의 세계 최초 배합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발아현미흑초는 항산화력과 노화방지기능이 뛰어나며, 미생물이 쉽게 분해하여 발효와 소화를 용이하게 한다. 현미속의 피틴산을 분해, 미네랄 흡수를 방해하는 사전 요인을 제거해주고, 가바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호르몬분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준다 . 블루베리식초는 다량의 안토시아닌을 함유, 역시 항산화력이 높고 노화방지기능이 우수하다. 특히 복부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가 기대된다. 매실발효식초는 매실의 구연산과 60여 가지 유기산에 의한 혈액순환, 피로회복 효과가 크다. 간 해독작용, 유해세균 억제기능도 뛰어나다. 뽕발사믹식초는 과일, 야채, 빵, 견과류, 육류나 생선 비스킷 등에 뿌려먹는 드레싱용으로도 좋고, 미세먼지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기도 한다.

정 대표는 “이들 발사믹제품은 오디식초 제조, 실험 및 문헌연구, 전문가 스터디 등 제품개발을 위한 사전 준비에만 1년이 걸렸고, 3년 여의 노력 끝에 개발에 성공한 명품”이라고 자부했다. 현재 ㈜광양청매실농원, 현대백화점, 광운대학교, CIG코리아, 다가든오브 네추럴솔루션 협약기관 등 30개 기관, 단체들과 거래하고 있다. 앞으론 농협식품 및 대형외식업체, 그리고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정 대표는 “전남대 암센터 환자 80명, 광주보건대학교, 광주귀농학교 60명의 시음 조사 결과 95%가 ”맛있다, 재구매하겠다“는 호평을 보냈다”면서 “앞으론 임산부나 아이들이 먹기 편한 영양 식초와 항당뇨, 심혈관청소식초,평생면역체계유지식초의 개발과 천연화장품과의 융복합은 물론,식초푸딩, 식초떡 등 다양한 제형을 개발하고, 한국 전통발효식초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이미지
제품 이미지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