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바쁜 현대인들의 소비문화 변화가 예상되며 운동부족으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제시되는 가운데 자전거 등 주말 레저 활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특히 본인의 취미생활이나 관심사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전거 시장에도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이번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으로 선정된 공감브랜드 수상자 아웃피터스는 자전거 카본프레임을 맞춤형으로 제작할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기술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웃피터스는 라이더맞춤제작을 표방하는 카본프레임제조 전문 업체이다. 라이더에게 딱 맞춘 자전거는 타면 탈수록 라이더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기성품에 몸을 맞출 필요 없이 라이딩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된다.

 이 결과 아웃피터스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모헤닉게라지스와의 협업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기획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다. 특히 서울 한강자전거공방에 조그만 팝업매장을 꾸려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프로세스를 경험 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커스텀 튜빙 제작이 필요하다. 같은 튜빙 형상에 다양한 카본 프리프레그 레이업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라이딩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으며, 튜빙 접합시 큰압력을 가함과 동시에 많은 양의 에폭시를 제거하도록 하여 카본프레임의 경량화와 고탄성화를 완성하였다.

 항상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진정성이 돋보이는 라이더 맞춤형 카본프레임 제조업체 아웃피터스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