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무더운 폭염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도 높아져 가며 습도도 높아지는 요즘, 높은 불쾌지수와 함께 사람들은 여러 가지 무더위를 피하려는 방법을 모색하기 바쁘다.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는 방법을 활용하는 사람들도 더러 보인다.

겨울철 한기를 막기 위해 카펫이나 러그를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를 활용하는 것처럼 여름철에도 날씨에 맞게 1~2개의 소품을 활용하거나 색을 다르게 하는 시공을 통해 여름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여름을 맞아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높은 만족도로 소비자 공감지수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대인배’가 그 주인공이다. 대구 인테리어 베스트의 뜻인 ‘대인배’는 대구 아파트 인테리어, 대구 상가인테리어, 대구 리모델링 등 다양한 대구지역 인테리어 견적을 한번에 비교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인테리어 진행시 복잡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오류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시켜 줄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인증된 사업장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의 알맞은 매칭으로 손 쉬운 인테리어 시공을 할 수 있다.번거로운 절차 없이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를 이용한 간단한 로그인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질문 항목에 간단하게 대답하며 한 번의 견적 요청으로 최대 7까지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한 눈에 견적서와 업체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는 아파트를 비롯한 집, 상업공간 인테리어, 주방 및 욕실과 화장실 리모델링, 장판, 마루, 타일, 바닥재 시공 등 전반적인 인테리어 종목의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또한, 정식 인증된 된 사업장만이 어플리케이션에 등록이 가능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어실제 공사를 진행하더라도 자재 관리, 계약서 내용 이행, A/S처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 문제점도 해결했다는 평이다. 까다로운 A/S문제도 대인베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이며 총 시공액 1억 5천만원을 돌파하며 높은 이용률을 입증했다.

대인베 관계자는 “소비자 공감지수 1위 브랜드 대상 수상에 힘입어 여름철 집안 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여름 인테리어를 제안하며, 최근 환경호르몬, 유해물질이 화두가 되면서 소비자들의 걱정도 많아지고 있어 친환경 제품을 이용하는 업체들을 선별하려 더욱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도 함께 밝혔다.

한편,대인베(대구 인테리어 베스트)는 어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웹사이트나 전화연결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상담도 가능해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이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