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오는 7월 7일 한국 최대 규모의 힙합·팝핀 루키 댄스 배틀 ‘ONE WAY(원웨이)’가 홍대 무브홀에서 개최된다.

WD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고 넉다운엔터테인먼트(KNOCKDOWN ENT.)가 기획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 댄스씬의 발전과 인재 발굴을 위해 열린다. 대회의 호스트로는 넉다운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힙합 그룹 1.B.T.H.가 나선다.

총상금 400만원을 두고 펼쳐지는 원웨이는 한국 루키 댄스 배틀 중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금뿐만 아니라 심사위원과 배틀 게스트의 라인업 또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팝핀 부문은 크레이지쿄(CRAZY KYO), 힙합 부문은 키밀(KIMIL)이 심사위원을 맡았고 장르별 8명씩 총 16명의 프로 댄서들이 배틀 게스트로 참여해 본선에 진출한 루키 8명과 팀을 이뤄 2on2 댄스배틀을 펼칠 예정이다.

원웨이는 댄스 루키들에게는 한국 최고의 댄서들과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프로 댄서로 활동할 수 있는 등용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대회와는 별개로 장르별 8명의 저지들이 한 무대에 서는 특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저지와 호스트 쇼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참가신청은 오는 7월 5일까지이며, 당일 현장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대회 참가자 외에도 대회를 관람할 수 있다.

한편 WD엔터테인먼트는 “일반 관람객에게 무료 관람을 허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힙합·팝핀 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원웨이(ONE WAY) Vol.1 공식 포스터
원웨이(ONE WAY) Vol.1 공식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