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구시, 방송인 이동우씨 초청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시행
[대구] 대구시, 방송인 이동우씨 초청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시행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8.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인식개선 직원교육 중인 방송인 이동우
장애인 인식개선 직원교육 중인 방송인 이동우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지난 6월 28일 대구시가 시각장애 방송인 이동우씨를 초청하여 공무원 대상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차이를 존중하며 서로 배려하는 사회문화를 조성하는데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공감 없이 인식은 없다’라는 주제 하에 이동우씨의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진행됐다.

도전기나 성공담 같은 공허함을 나누는 것 보다, 오로지 진심으로 장애를 바라보고 통찰하는 열린 마음을 만나고자 하는 바람을 전하여 참석자들의 반향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진다.

방송인 이동우씨는 1993년 S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틴틴파이브 멤버로서 방송과 공연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중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시력을 잃었다.

그러나 장애를 이겨내고 2009년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해 연예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등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신저가 되고 있다.

대구시는 현재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시 본청뿐만 아니라, 시 산하 공사·공단 및 구·군에서도 자체적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도록 강사진을 구성하는 등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대구시 강명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 등 인권 사각지대 해소 및 인권보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특히 행정과 인권이 조화롭게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인권중심의 사고 노력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