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HRD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일 KBS온평원 HRD교육센터(권정민 원장) 신규 기관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에 KBS온평원은 기존 운영 중인 비환급 교육 콘텐츠는 물론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환급과정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로써 직무능력 강화 및 HRD 기반의 인적자원 개발, 법정 의무 교육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S온평원은 고용노동부의 원격 HRD 정식 훈련기관으로 인증됨에 따라 기존에 운영 중인 비환급 교육 콘텐츠는 물론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환급과정으로 운영하게 됨으로써 직무능력 강화, HRD 기반의 인적자원 개발, 법정 의무 교육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KBS온평원 HRD교육센터에서는 산업 공통 직무는 물론 방송사, 언론사, 미디어 등 산업계통 직군 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직무에 꼭 필요한 교육 과정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며 방송기자, 작가, PD, 성우, 카메라촬영 등 미디어 관련 종사자 직무역량에 맞는 HRD 교육 과정을 강화하여 운영하게 된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AI, 드론, 3D프린팅, 빅데이터 등 신규 산업직군 인재교육이 절실한 만큼 그에 맞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산업 중심의 교육과정을 직무별로 세분화하고, 분야별, 연령별 실무에 맞는 교육과정을 확대할 예정이다.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본 KBS온평원 HRD교육센터는 분야별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직무강화 교육과정은 물론,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문화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으로 진정한 HRD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권정민 원장은 “HRD 인적자원 개발은 KBS의 사회적 책무에 가장 부합되고 미래성장 4차 산업 및 NCS(국가직무능력 표준), HRD(인적자원 개발)를 기반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사업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