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부문(플래폼사업)

[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소확행과 가심비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수제식품과 수공예품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제품은 대형마트나 오픈마켓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없어 이에 대한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발품을 팔아야만 하는 상황이다.

 물론 기존에도 수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존재하지만 제조자의 대한 정보나 관련 교육, 공방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전무하며 이마저도 단순히 일부제품을 판매 할 뿐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수제스타는 이러한 문제점에서 출발한 020서비스 플래폼이다. 다양한 수제식품과 수제디저트 및 수공예품 등 수제품 판매와 이것들을 제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 출장강의, 공간공유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자연에서 얻는 건강한 재료로 제조한 수제식품만을 소개하여 가족과 아이들에게도 믿고 먹일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줌과 동시에 각종 기념일, 행사, 이벤트 시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짜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진정성이 돋보이는 수제품 O2O플래폼 수제스타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