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솔루션 제시”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솔루션 제시”

㈜아이앤디에젤 김석훈 대표 (서비스혁신부문/두잇나우플랫폼)

두잇나우 통한 다섯가지 사업 아이템 진행

 
“유형의 가치뿐만 아니라 무형의 가치 또한 사고팔게 되는 소비자 주도형 웹 플랫폼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앤디에젤(김석훈 대표, www.두잇나우.com)은 아이디어를 상품화, 권리화, 수익 등으로 바로 연결되는 플랫폼의 구축 운영을 통해 특화하고 있으며 2011년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지원을 받아 설립됐다.
Idea와 Design의 약자인 I&D와 ‘하늘이 돕다, 연합한다’는 의미의 Ezer이 만나 태어난 아이앤디에젤은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하늘이 돕고 아이디어와 디자인 안에서 연합해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의미 그대로를 실현하는 곳이다.
아이앤디에젤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인 두잇나우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온라인 경매’,‘아이디어 샵’, 아이디어 리그’,‘배너백화점’,‘브랜드 종합자산관리 프로그램’등 5가지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것.
▲ ㈜아이앤디에젤 김석훈 대표
이를 인정받아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에서 주최하고 일간스포츠와 한국소비자연대뉴스가 후원하는‘제1회 한국소비자선호브랜드대상(아이디어 솔루션 부문)’을 수상했다.
김석훈 대표는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사회 전반에 걸친 문제와 불편을 해결하여 인류의 편리하고 편안한 삶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두잇나우의 아이디어 모델인 온라인 경매는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발 및 판매 전략, 사업권리 기술이전, 특허 등 지적재산권을 거래할 수 있다.
아이디어 샵은 소비자의 구체적인 니즈를 상품명으로 하여 마치 지식 검색을 할 만한 상품들을 패키지화하여 판매하며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가치로 환산하여 올릴 수 있고, 경험과 노하우 등도 올릴 수 있다.
거래되는 상품을 직접 올린 기업과 개인 이외에도 상품 구성을 제안한 개인의 경우 그 상품이 팔릴 때까지 판매가의 2%를 매달 정산하여 입금 받을 수 있어 참여한 모든 참여자가 이익을 가져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기업 운영의 문제점 및 컨설팅을 모델로 하는 아이디어 리그는 기업에서 발생한 문제의 해결방안을 대중에게 의뢰하면 대중이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특정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수익이 발생하면 아이디어를 제안한 모든 이에게 러닝개런티 형식으로 수익이 배분된다.
배너백화점은 온라인 임대 사업 개념으로 월 3만원에 입점하여 이벤트 페이지나 채용 등의 공지 사항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
브랜드 종합자산관리 프로그램은 CI, BI, 네이밍을 비롯한 브랜드 개발부터 카탈로그 등의 마케팅 툴을 제작, 기획, 전략, 영업, 홍보 대행 등을 지원하며 기업의 탄생, 성장, 성숙에 이르기까지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기업의 가치를 제고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인 권리화, 제작, 상품화에 이르기 까지 총체적인 아이디어지원 기업이 되고자 하는 아이앤디에젤은 상품의 시장성을 보고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성이 생기도록 만들어 주는 적극적인 서포터즈 및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아이앤디에젤 팀원 회의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