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버거, 홍콩 상륙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버거, 홍콩 상륙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동물보다 환경오염이 훨씬 적은 식물을 사용해 고기와 유제품을 만들어내는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가 자사의 제품을 홍콩 최고의 3대 호텔에 공급한다.

임파서블 푸드는 요리 방식, 냄새와 맛에서 일반 쇠고기와 거의 동일한 ‘식물성 고기’를 홍콩의 호텔 아이콘(Hotel ICON), 그랜드 하얏트 홍콩(Grand Hyatt Hong Kong), 인터콘티넨탈 그랜드 스탠포드 홍콩(InterContinental Grand Stanford Hong Kong)에 공급하게 된다.

현재 미국과 홍콩의 2000여개에 달하는 레스토랑에 재료를 공급하고 있는 임파서블은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작은 다이너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임파서블의 버거를 전통적인 양념과 곁들임 요리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자사가 개발한 식물성 고기는 만두, 국수, 타코 등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한다.

고기는 물, 밀 단백질, 감자 단백질, 코코넛 오일 등 단순한 재료에 헴(heme)이라는 특별한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한 고기의 맛을 낸다. 헴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성분 중 하나로 동물 세포에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임파서블은 효모균을 발효시켜 콩 뿌리혹 헤모글로빈(soy leghemoglobin)이라는 헴 단백질 성분을 식물에서 추출해내는데 성공했다.

임파서블 푸드의 CEO 겸 설립자인 패트릭 브라운(Patrick O. Brown) 박사는 “홍콩에서 우리 임파서블을 따뜻하게 환영해주고 두터운 지원을 해줘서 기쁜 마음을 금치 못했다. 미국 이외 지역 최초의 시장으로서 홍콩에의 진출이 레스토랑 고객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거둬서 우리에게는 진정으로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다. 앞으로 홍콩 내 고급호텔과 레스토랑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임파서블은2017 테이스티 어워드(Tasty Award) 및 미국 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8 파비 어워드(Fabi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호텔 아이콘 고객들은 비건 햄버거빵에 더해 구다 치즈, 양파, 피클을 곁들인 임파서블 버거를 주문할 수 있다
호텔 아이콘 고객들은 비건 햄버거빵에 더해 구다 치즈, 양파, 피클을 곁들인 임파서블 버거를 주문할 수 있다
호텔 아이콘의 임파서블 타이 스파이시 컨트리 소시지
호텔 아이콘의 임파서블 타이 스파이시 컨트리 소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