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모발진단도 과학이다…첨단 피부 모발 진단시스템

피부 및 모발 진단 시스템과 피부미용기기도 과학적이고 정확한 근거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정확한 임상시험과 신뢰할만한 검증시스템은 그래서 중요하다. 국내 유수 대학, 임상평가기관 등의 철저한 검증과 평가를 거친 모발 및 피부측정기를 출시하고 있는 파이주식회사(대표 안재석 )는 그 모범사례로 꼽히는 전문업체다.

이 회사 제품은 화장품 대기업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 ‘안면피부분석기’가 있으며 JANUS(야누스)와 CLREO(클레오) 2개의 브랜드가 있다. Janus 제품군은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 피부과의원, 연구소, 임상실험기관 등 정밀분석을 요구하는 곳에 필요한 제품이다. Clreo는 화장품 매장,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안면피부분석기다. 피부상태를 분석,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주고, 취약 부분을 집중 케어할 수 있게 해준다.

클레오
클레오

 

야누스와 클레오 모두 ‘F-SPE(Full face – Skin Problem Extraction)’ 테크놀로지로 촬영된 얼굴 전체에서 피부 문제점만을 추출, 시각적 분석이 용이하고, 문제점 부위를 확대하여 비교 관찰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정량적 분석이 가능하여 피부 상태를 수치화, 연령대에 비한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다.

야누스
야누스

 

이 회사의 모든 제품은 각 부서별로 ISO규정에 따라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연구, 개발, 생산되고 있다. 본래 광전자공학과 영상처리 기술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보유한 기술로 개발한 것이 ‘안면피부분석기’다. “고객들께서 흔히 피부가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해 하시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저희 제품을 통해 분석 결과를 보시면 취약부위를 판별해 집중 케어 할 수 있어서 ‘피부 과외 선생님’ 이라며 칭찬하신다”는 안 대표의 말이다.

이 회사는 그동안 공격적인 영업을 하지 않고,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어왔다. 앞으론 지역별로 대리점을 모집하여 적극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올해 해외 전시회만 약 10회 정도 참가할 계획이다. 또한 피부를 케어 할 수 있는 미용기기를 현재 연구/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