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갑솔루션 앳월렛
전자지갑솔루션 앳월렛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에이티솔루션즈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게 송금할 수 있는 전자지갑인 ‘앳월렛(atWallet)’을 출시했다.

앳월렛은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전자지갑 솔루션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ICO 추진 업체들에게 손쉽게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영국 보안업체인 트러스토닉(Trustonic)의 보안 솔루션인 TAP(Treustonic Application)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개인키를 하드웨어를 결합한 보안 방식으로 보호한다. TAP는 미국 국방부 NIST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암포화폐를 안전하게 보안한다.

앳월렛은 이더리움, 오미세고 등 ERC20 계열의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퀀텀, 메디블록 등 QRC20 계열의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등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송금, 입금, 보관등의 전자지갑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키 백업 기능을 비롯해 지문, 안면 등 생체 인증을 이용해 서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에이티솔루션즈 김종서 대표는 “현재 앳월렛은 국내외 다수 ICO 프로젝트와 공급 계약을 마무리하였고, 도입이 진행되고 있다”며 “신규 암호화폐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사에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티솔루션즈는 모바일 보안인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으로 작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전 국민 안심번호, U-OTP+ 등 인증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KB국민은행의 KB든든 간편인증, 신한은행 모바일OTP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