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영길 기자] 서울시와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이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 교육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교육은 일반 시민들이 미세먼지의 특징을 이해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노출을 줄일 수 있는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미세먼지에 관심이 많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6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대회의실에서 5회 교육하게 되며, 6월 11일, 14일, 18일, 20일,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 또는 1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11일에는 개강식으로 9시 30분에 시작한다.

총 5회 수업 중 4회 이상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하고,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의 미세먼지 파수꾼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은 미세먼지와 친해지기, 미세먼지는 어디서 생길까요?, 미세먼지는 언제 보일까요?, 날씨에 따라 미세먼지 오염이 왜 달라질까요?. 실내공기는 대기와 어떻게 다를까요? 등 총 10강을 비롯해 특강(서울시 미세먼지 관리정책)으로 구성된다.

교육 수강생은 선착순 100명을 우선적으로 접수받고, 접수는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이름, 생년월일(앞자리), 핸드폰번호를 기입하여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