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궁중예술의 극치인 화각공예의 찬란한 아름다움을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며 한국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화가공예는 소뿔을 얇게 펴서 여러 색의 무늬를 새겨 넣는 우리나라 고유 공예로, 재료가 귀하고 공정이 까다로워 예로부터 왕실 애장품으로 이용됐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이런 화각공예의 아름다움을 제품에 담아 전 세계에 한국의 미를 전하기 위한 ‘후’의 시그니처 작품이다.

특히 해당 제품은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109호이자 전 세계 유일의 화각장인 이재만 장인이 직접 화각함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 ‘후’의 최고 프리미엄 라인 ‘환유’에서 영감을 얻어 무려 6개월간 36단계의 공정을 거쳐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높은 품격을 전하는 명작을 완성시켰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레드, 옐로우, 그린 세 가지 컬러로 단 세 개만 제작됐으며, 십장생도를 담아 건강과 장수의 의미를 더했다.

(제공) whoo.co.kr / 후 환유 국빈세트. 왼쪽 위부터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 보액, 환유 동안고
(제공) whoo.co.kr / 후 환유 국빈세트. 왼쪽 위부터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 보액, 환유 동안고

화각함 안에는 환유보액,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동안고까지 후 ‘환유’라인의 4개 제품 모두를 담았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이달 초 경복궁 궁중문화캠페인에서 ‘후 환유 국빈세트’를 전시한 데 이어, 이달 중순경 예정된 부산 국립국악원 해금예찬 행사를 비롯해 향후 ‘후’의 국·내외 행사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궁중화장품 브랜드로서 ‘후’의 이미지를 높이고 동시에 한국 궁중예술의 미(美)를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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