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서재탁 기자] 블록체인 커뮤니티 블록시티가 누적 포인트를 이더리움으로 지급한다.

블록시티는 지난 4월 9일 열린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로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추천 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른 포인트 지급으로 사용자들이 대거 몰려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또한 블록시티가 제공하는 포인트는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상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하는 셈이다.

블록시티의 포인트 지급 제도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시작됐다. 블록시티는 정보의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아닌, 정보의 질과 양에 따라 그만큼의 보상을 지급한다. 따라서 그만큼 정보의 질은 자연스럽게 상승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스팀잇과 같이 창작자에게 자체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으나 암호화페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적용된 것은 블록시티만의 새로운 시도이다.

블록시티를 기획한 국내 암호화폐 전문 사업체 이더랩은 “포인트를 통해 이더리움을 출금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출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보고, 우리는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분에게 공정한 보상을 해드린다는 점을 분명히 하겠다”고 밝혔다.

블록시티 메인 페이지
블록시티 메인 페이지
블록시티 인증 페이지
블록시티 인증 페이지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