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건강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주지의 사실이다. 그러나 선뜻 자신을 위해 값비싼 건강식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다.

건강마켓(대표 이길수)은 건강기능식품의 대중화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구매 문턱을 과감히 낮추었다. 또한 믿을만한 업체와 제품을 선별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으며 단골고객회원도 십만 명이 넘는다고 한다.

건강마켓 이 길수 대표
건강마켓 이 길수 대표

현재 반값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이 길수 대표는 마라톤으로 단련된 체육교사 출신으로 누구보다도 건강에 자신 있었지만 한때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적이 있다고 한다. 언제부터인지 기력이 조금씩 떨어지면서 자신 있어 했던 건강에 긴장할 수밖에 없었다. 그날 이후 생전 먹지 않았던 건강식품을 접하면서 왜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찾는지 알았다고 한다.

이 대표는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의학이 발달함에 따라 수명이 점차 연장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이들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값이 비싸서’ ‘믿음이 안 가서라는 이유로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며 이 두 가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건강마켓을 설립했다고 한다.

특히 건강마켓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이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하고 있기에 취급하는 모든 제품을 철저한 검증을 거친 후 선정하여 판매하고 있다. 현재 건강마켓에는 600여 종의 검증을 마친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중 면역력 제품 홍삼과 마시는 태반영양제, 남성기능제품 MR-10맨파워, 진홍삼사포닌캡슐, MSM, 붙이는 전립선 맨파워팩, 코리아나 화장품 랑스베리 6종등은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이다. 독보적으로 저렴한 가격 또한 건강마켓의 강점이다. 건강마켓에서는 소비자들이 가격 부담을 갖지 않고 쉽게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박리다매 형식으로 제품을 유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모든 이의 바람이라며, 모든 이들이 건강해졌으면 하는 그의 소망을 전했다. 소비자들은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곧 국민건강증진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 대표는 과거 ‘2011 한경닷컴 중소기업 건강기능식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5년 대한민국 신한국인대상건강기능제품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아시아경제와 아시아경제 TV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기업 경영대상신뢰경영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건강마켓이 전문으로 취급하는 주력상품으로는 면역력 제품 남성기능제품 MR-10맨파워, 진홍삼사포닌캡슐, 마시는 태반 영양제, MSM, 코리아나 화장품 월하미인 6, 랑스베리 6종 등이 있다.

화려한 수상 경력 외에도 이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다.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들인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등을 지원하고자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봉사단체에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개인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면모를 읽을 수 있다.

이 길수 대표는 건강식품의 안 좋은 인식과 비싸고 믿음이 가지 않는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직접 먹어보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취급을 하지 않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싸다고 무조건 취급하지 않고 철저하게 검증하여 엄선된 제품을 최대한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