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음원 도시달빛을 발표한 뮤지션 충완
디지털 음원 도시달빛을 발표한 뮤지션 충완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아이돌 보이그룹 출신인 싱어송라이터 충완이 디지털 음원 ‘도시달빛’을 발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도시달빛’은 그의 탁월한 R&B 감성이 인상적이다. 이제 더 이상 아이돌 댄스 그룹으로서의 흔적은 찾아보기 어려운 충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만만치 않은 실력을 선보였다.

‘도시달빛’은 그동안 준비해 온 정규 앨범 ‘청신호’의 수록곡으로 먼저 공개되는 음악이다. 서정적이고 도시적인 가사가 밤을 밝히는 달빛처럼 포근한 느낌을 전달한다.

충완은 고음역의 록 보컬로 유명한 김명기에게 트레이닝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진다. 하지만 정작 김명기가 강조한 것은 음악적인 감성이었다.

이에 ‘도시달빛’은 록 밴드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보컬 ‘루 리드’를 연상하게 하는 감성에 충완만의 예리함이 더욱 돋보이는 곡으로 탄생했다.

무표정한 듯 리듬을 타고 들어오는 이번 음악은 부드럽게 감기는 듯 듣기 편하지만 그 이미지는 오히려 선명하다. 또한 드뷔시의 ‘달빛’의 선율과 루 리드의 음색이 귀를 적시는 듯 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완은 지난 2015년 솔로로 데뷔해 3년간 7장의 싱글 앨범과 1장의 미니 앨범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