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오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2018 블록체인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산업을 이끌어가는 업계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블록체인 기술 산업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보안·인증 솔루션, 핀테크(Fintech) 금융권 및 스마트시티 건설사까지 모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군 채용에 어려운 점을 감안해 참가업체들에 한한 채용박람회와 컨퍼런스 또한 열린다.

블록체인엑스포 조직위원인 부산테크노파크 기술지원단 부장 최승욱은 블록체인 기술·이전 지원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베스티안 국제특허법률 사무소 정병홍 대표변리사의 블록체인기술 국제특허법률에 관한 강연도 이루어진다.

이번에 열리는 행사는 오는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순서대로 부스배치가 지정된다. 또한 국내 최초로 참가비 및 서비스비용을 스마트컨트랙트가 가능한 이더리움, 마이스코인, 아이콘 등 암호화폐로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타트업 기업은 참가비의 50%에 이르는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참관신청 시 무료 참관도 가능하다. 행사 시작일까지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인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블록체인의 기술력은 여러 채널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산업군과 융·복합할 수 있으며, 이번 블록체인엑스포에서 다양한 산업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포스터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