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시장도 경쟁이 치열한 만큼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원목가구 전문인 ㈜소낭구(대표 : 김영주)는 친환경 원목을 소재로 특히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시리즈 전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낭구소망시리즈, 낭구희망시리즈, 리스본시리즈, 캐리시리즈 등 원목제품 시리즈와 우드슬랩식탁 등에 주력하고 있다. 우드슬랩 부문은 수종과 다리, 의자 등이 재질과 디자인이 무척 다양하다. 모든 제품에 대해서는 친환경등급인 E0등급 자재를 사용하며, 원목도 A등급의 원목을 사용하여 엄격한 자재관리와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생산, 정밀한 Q/C를 거쳐 출시한다.

낭구소망침실
낭구소망침실

제품 키워드는 ‘젊은 가구’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다운 ‘모던함과 내추럴함’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심리와 감성만족,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과 가치를 창출하고, 주거공간을 업그레이드 하는 가구토탈인테리어 브랜드”라는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MC 서경석씨가 소낭구가구 홍보모델로 활약 중이다.

우드슬랩
우드슬랩

소낭구가구는 복잡한 유통과정을 생략, 본사에서 대리점으로 직접 유통하는 시스템이다. 최저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거품이 제거된 합리적 가격이 최대의 장점이다. 특히 합리적 수준의 정찰제로 대리점 간의 과도한 경쟁을 막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한다.

실제로 ‘소낭구’를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소재도 튼튼하며 A/S까지 철저해서 좋다”고 만족해한다. 이런 충성 고객들을 위해 김 대표는 “정찰제를 시행하지만 행사 시즌때 방문하시면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다”고 나름의 ‘팁’을 제공한다. 매장진열상품은 상시 할인 판매한다.

현재 상표등록(제40-1245033호)이 되어있고, 디자인등록( 30-2017-0013628), 실용신안(20-2017-0001370) 등도 출원 중이며, 2017년엔 ‘머니투데이 브랜드 파워대상’도 받았다. 김 대표는 “보편적인 디자인으로 대중친화적인 제품에 주력하는 한편,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혁신 가구를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소낭구 브랜드 대리점 및 우드슬랩 대리점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