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일본의 조립식 창고가 인기다. 모노오끼코리아(대표  박정한)가 수입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일본 조립식창고 상위 5개 브랜드(요도코, 산킨, 다이켄, 마츠모토, 이나바)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이들 창고 전문기업들의 공식수입원으로서 전문점을 통해 설치까지 한다. 그 중에서도 ‘요도코’ 조립식창고는 76년 전통의 세계적인 요도가와 제철이 일괄 생산, 독자적 성형 가공기술로 제작한 명품이다. 이는 가장 이상적인 조립식 창고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박정한 대표
박정한 대표

출입문 개구부의 3분의2를 개폐할 수 있는 3장의 연동문은 좌우 어느 쪽으로도 선택 가능하다. 지붕이 결로 및 열 경감재가 기본 채택 되어 창고 내부의 여름(열)과 겨울의(결로)를 방어한다. 선반은 공구 없이도 자유롭게 이동가능한 분할 선반이며, 필요에 따라 좌우 어느 곳에나 이동 부착할 수 있다. 특허기술인 상부레일방식의 3연동 도어로 되어 있어 문이 부드럽고 조용하게 여닫을 수 있다. 또한 열쇠 없이 반락 가능하며 도어패킹을 통해 먼지나 빗물로부터 수납물을 지켜주며, 빗물이 자연스레 흘러내리도록 지붕에 경사와 함께 전면 ․ 좌우 벽에 배수구를 설치했다.

일반형, 단열형, 자동차 및 바이크주차장, 경비실, 조립식로드매장, 흡연부스, 분리수거함, 카포트, 자전거 거치대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고, 크기에 따라 2천여 가지에 달한다. 모노오끼코리아는 이들 제품을 생산국 일본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 ‘수입품은 비싸다’는 선입견을 깨고 있다. “우연히 지인을 통해 일본식 조립창고를 접하곤 그 우수성에 놀라 수입을 결심하게 되었다”는 박 대표는 “국내 소비자들은 품질과 디자인에 경탄을 금치 못하며, 대부분 단골이 되다시피 한다”고 했다.

제주경향하우징페어, 동아건축박람회, MBC건축박람회, 건축조경박람회 등 14번의 박람회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현재 운영중인 3개의( 판교, 안양, 기흥 )직영 전시장과 일산대리점에 이어, 4월에는 2018 제주경향하우징페어에 참여와 제주전시장오픈이 예정 되어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