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펫텔

반려동물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관련 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최근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동반투숙 전용호텔이 생겨 눈길을 끈다. 한 건물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하고, 동물병원, 애견호텔, 애견카페, 애견미용, 애견용품, 애견 야외수영장 등 편의시설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맞춤식 특급 호텔형 숙박시설이다.

신도억 대표
신도억 대표

더 펫텔((주)위드펫 ․ 대표 : 신도억)이 선보인 이 시설은 부산 해운대 바닷가에서 걸어서 5분 거리다. 지하1층~지상10층으로 이루어진 독립형 건물로서 1층 프론트, 2층 애견카페, 3층 동물병원, 애견 미용실, 애견호텔, 애견용품, 애견실외 수영장, 4층~10층은 애견동반 입실이 가능한 객실 등이 있다.

임직원들도 대부분 특급호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들이다. 모든 시설이나 시스템이 특급호텔 수준의 반려견 맞춤형으로 되어있어, 여느 펫동반 투숙호텔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수시로 가까운 바닷가에서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애견카페, 멀티샵 등 업장별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며, 홈페이지, 온라인 여행사 등을 방문하면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상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투숙 고객의 경우, 반려견에 대해 사전에 예약하면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기본 건강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단, 건강상담 예약고객이 너무 많을 경우 건강상담이 불가능 할 수 있어 객실 예약 시 건강상담도 같이 신청하는게 좋다.

더 펫텔 내부
더 펫텔 내부

신 대표는 “최근 펫티켓에 대해 사회적 논란이 적지 않지만, ‘더 펫텔’은 전혀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아끼는 반려동물과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실제 이곳을 이용해본 사람들도 같은 생각이다. 반려동물을 안 키우는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고, 동물병원이 있어 어떤 긴급 상황에도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다. 그 때문에 1박 투숙을 예정했으나, 4박까지 연장하는 사람들도 많다. 다만 “다른 투숙객들을 위해서도 투숙 전 기본 5종 예방접종은 필수이며, 외출시 반드시 3층 펫호텔에 반려동물을 맡겨주셨으면 한다”는 신도억 대표의 당부다.

“반려동물 1천만 시대, ‘공익적 사업’을 고민한 끝에 더 펫텔을 시작했다”는 신 대표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반려동물과 자유롭고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더 펫텔은 최고의 숙박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게 제공하는 ‘Guest Review Award(고객 후기 우수상)’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