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가 코스닥 벤처퍼드 출시일인 오는 4월 5일부터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Toss)’ 앱에서 편리하게 코스탁 벤처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토스 앱에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한 후 간편한 인증을 통해 코스닥 벤처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송금하고, 코스닥 벤처펀드에 가입해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성장성이 높은 코스닥 상장기업과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로 코스닥 IPO 공모주 투자, 비상장 벤처기업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 사채 등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다. 코스닥 벤처펀드에 투자할 경우, 최대 300만원(투자금액의 10%)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토스를 운영하고 있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 제휴를 통해 비대면 토스 연계 CMA 계좌개설 서비스, 간편 송금, 금융상품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이후 45만개의 계좌가 개설되었으며 잔고만 1000억에 달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소액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토스 이용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현주미 본부장은 “토스 앱을 이용해 코스닥벤처펀드에 가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를 위해 어려운 금융 용어를 최대한 배제하고 직관적이고 간단한 자산관리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핀테크와 금융회사의 모범적 협업 사례인 토스 앱을 이용한 코스닥 벤처펀드 투자가 편리한 자산관리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