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부설 인재개발교육원은 전도유망한 한국어교원과 관광종사원 양성을 위해 오는 28일 직장인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과 2018 관광통역안내사시험(관광자원해설, 관광국사) 대비 과정을 개강하고 4월 6일에는 구직자 국비지원 한국어교사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 및 2018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과정을 개강한다.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의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 이론은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4개영역(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국내 유수대학의 13명의 교수들이 강의한다. 이론과정 종료 후에는 한국어교육실습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이수증명서를 발급한다.

TOPIK KOREA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였고, 작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한 바 있다.

올해는 더 높은 합격률 달성을 위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온라인 풀이특강,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특강 및 면접특강을 조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관광통역안내사 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으로 발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한국 관광지 및 관광대상물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POP, K-드라마 등에 따른 한류열풍으로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6년에는 1,720만을 넘어가면서 관광통역안내사의 역할을 더 중요해지고 있다.

국가적으로도 중국 외의 동남아, 중남미, 유럽 국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변화를 꾀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수요가 더 필요하게 될 전망이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공인 외국어 시험의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한 후 2018년 9월 9일에 시행하는 필기시험 4과목의 평균 점수를 60점 이상 획득하고 2018년 11월 26일과 27일에 시행되는 면접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얻으면 취득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재직자 국비지원 과정 수강생들의 학습의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장학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본 교육원에서 직장인 국비지원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수료하고 2년 이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면 실습비 전액을 환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 외에도 TOPIK KOREA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과정,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도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으로 같은 날 개강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