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17:03 (금)
터누아 그룹, 전 생산 과정에 렉트라의 ‘Fashion PLM 4.0’ 도입
상태바
터누아 그룹, 전 생산 과정에 렉트라의 ‘Fashion PLM 4.0’ 도입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8.03.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누아 그룹의 아웃도어 모델
터누아 그룹의 아웃도어 모델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스페인의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그룹인 ‘터누아(Ternua)’그룹이 팀워크 개선을 통한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체 생산 공정에 렉트라(Lectra)의 ‘Fashion PLM 4.0’을 선택했다.

1994년에 설립된 터누아 그룹은 자연 존중을 통한 모험을 촉진하고 전 세계 아웃도어 팬들에게 지속 가능한 기능성 의류를 공급하고 있다. 유기농 면 및 재활용 다운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원단을 개발하는데 집중해 왔고, 환경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드러낸다.

현재 아스토레(Astore), 로르펜(Lorpen)과 더불어 유럽과 아메리카, 아시아 50개 이상의 국가로 상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더 많은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패션 회사의 디지털 시대 진입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렉트라 Fashion PLM 4.0 솔루션은 터누아 그룹이 공급망을 디지털화하여 브랜드의 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보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디자인에서 생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팀이 서로 연결되고, 팀원들과 외부 공급업체 간의 보다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지며 모든 컬렉션의 개발 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 따라서 그룹은 전체 생산 프로세스의 속도를 촉진하고, 브랜드가 전 세계 시장에 컬렉션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터누아 그룹의 아이토르 바리나가(Aitor Barinaga) 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는 디자인 및 제품 개발 공정은 자체적으로 관리하지만 생산은 유럽과 북미, 아시아에서 아웃소싱하고 있다. 사업을 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완전한 디지털화가 필요하다. 전 세계의 모든 공급망 주체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통합하고 표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소비자의 수요에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렉트라 Fashion PLM 4.0은 철저한 데이터 관리를 통해 모든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통합하고 모든 부서에 걸쳐 소통과 팀워크를 개선할 수 있다. 우리는 이처럼 야심찬 프로젝트에 렉트라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렉트라의 로드리고 시사(Rodrigo Siza) 스페인/포르투갈 지역 매니징 디렉터는 “터누아 그룹은 끊임없이 혁신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환경 친화적인 고기능성 의복을 제공하며 고객이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그룹의 열망을 통해 입증되었다. 우리는 터누아 그룹과 함께 이 새로운 여정에 착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솔루션과 전문 기술이 새로운 시장에 컬렉션을 적시에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