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영길 기자] N형 양면 태양전지 연구개발 및 양산 부문 기업 Jolywood (Taizhou) Solar Technology Co. Ltd("Jolywood" 또는 "회사")가 호주 태양광 발전업체 Golden Invest Pty Ltd.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간의 협력은 Jolywood가 호주의 에너지 프로젝트에 N형 양면 태양전지를 공급함으로써 호주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또 다른 행보로 이어지고 있다.

Golden Invest는 이번 계약을 통해 호주에서 총 용량 100MW에 달하는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되며, Jolywood에서 제조하고 공급하는 N형 양면 태양모듈만을 사용할 예정이다. N형 양면 태양전지는 LID의 저항성을 높이고, 약한 조도에서도 성능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P형 모듈 같은 다른 제품에 비해 비용이 낮아 이 프로젝트의 요건을 충족한다.

JolyWood 해외 판매 책임자 Cao Xiaorong은 "호주에서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해온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Golden Invest와 협력하게 된 것은 무척 기쁜 일"이라며 "양사 간의 파트너십은 또 다른 국제적인 기업이 자사의 N형 양면 태양광 발전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인정한 또 다른 사례"라고 전했다.

Jolywood와 Golden Invest는 이전에도 성공적으로 협력한 바 있다. 이들이 함께 완료한 첫 프로젝트는 호주 렌마크에 있으며, Jolywood의 N형 양면 태양전지를 이용해 248KW의 전기를 생산한다. 이 모듈은 실제 발전량과 수집된 다른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긴 발전 시간과 약한 조도 조건에서도 더 높은 성능을 통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Golden Invest 사장 Mark Yates는 호주 시장에서 N형 양면 태양모듈의 미래 판매 잠재력에 대해 큰 자신감을 보였다.

Golden Invest는 호주에서 태양 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에 투자하고 개발하는 굴지의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기업이다. Golden Invest 사장 Mark Yates는 14년 동안 프로젝트 개발과 관리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지난 2017년 말까지 총 용량 200MW에 달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발, 설계 및 설치했다.

Jolywood는 최근 수년 동안 국제 시장을 적극적으로 탐색해왔다. Jolywood는 이번 계약과 별도로 작년에는 태국의 IMI Industry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고, 최근에는 우크라이나의 Solar Systems와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ao는 "더 많은 국제 협력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지역사회와 시민이 더욱 푸른 미래를 만들어나가도록 돕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호주에서 진행되는 Jolywood의 N형 양면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호주에서 진행되는 Jolywood의 N형 양면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