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멘토스쿨사진
2017년 멘토스쿨사진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영길 기자]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 청소년(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그린멘토와 에너지관련 직업 체험 프로그램 ‘그린멘토 스쿨’을 운영한다.

‘그린멘토 스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지며 오는 4월 7일부터 7월 21일까지는 상반기 프로그램이, 9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는 하반기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 에너지관련 진로체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그린멘토의 생생한 ‘멘토강의’과 에너지 교육전문가가 진행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차시별 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원하는 프로그램 날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수료 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 수행 시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받는다.

신청은 오는 3월 21일부터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가능하며 차시별 25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그린멘토와 함께 에너지관련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