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THE KITCHEN에서 실습 전에 요리 설명과 시연 진행 중인 셰프와 경청하는 참가 주부들
CJ THE KITCHEN에서 실습 전에 요리 설명과 시연 진행 중인 셰프와 경청하는 참가 주부들

 

[한국미디어뉴트스통신=신부영 기자] CJ제일제당의 쿠킹 전문 스튜디오 ‘백설요리원’이 ‘CJ THE KITCHEN’으로 BI(Brand Indentity)를 변경했다. 이는 CJ제일제당의 공식 요리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이기도 하다.

이번 BI 변경은 CJ제일제당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CJ THE KITCHEN의 기능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확대된 CJ제일제당 레시피 콘텐츠에 대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단행됐다.

쿠킹 스튜디오 ‘CJ THE KITCHEN’은 지난 2011년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1층에 오픈하여 다양한 주제의 쿠킹 클래스를 통해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월까지 주요 고객층인 주부를 비롯해 남성, 어린이, 외국인, 임직원 등 약 3만 4천여명이 요리 체험을 다녀갔으며, CJ THE KITCHEN 어플은 지난 2010년 론칭 이후 매해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BI 변경을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CJ제일제당의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본 토대를 마련하였다. 소비자는 쿠킹 스튜디오에서 체험했던 레시피를 동명의 레시피 어플을 통해 필요할 때 확인해 볼 수 있고, 직접 쿠킹 스튜디오를 방문해 전문 요리강사나 스타셰프로부터 어플에 소개된 레시피를 제대로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김남영 CJ제일제당 CJ THE KITCHEN 담당자는 “CJ THE KITCHEN은 국내·외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CJ제일제당 브랜드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CJ THE KITCHEN이라는 공간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언제 어디서든 소비자에게 ‘나만의 스타일’을 구현하는 레시피 체험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CJ THE KITCHEN은 이번 BI 변경을 기념해 기존 쿠킹 클래스 외에 오는 3월 27일 특별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요리연구가 이보은 씨가 강사로 나서 CJ THE KITCHEN 앱의 레시피인 ‘햇반으로 만드는 봄나물 비빔밥’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신청은 오는 3월 20일까지 CJ제일제당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