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은 세계 1% 대학을 4-5 등급으로 입학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짧은 학업 기간(학사 3년, 석사 1년), 학업 기간 중 인턴십 제공, 졸업 후 높은 취업률 등도 영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이다. 영국유학 전문가는 수능결과에 만족하지 못한 수험생이나 2학년 이상 마친 고등학생, 검정고시 수료자 등 세계 상위 1% 영국 대학교를 지원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영국 대학은 지원 자격이 충분한 학생들을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지원 시기가 빠를수록 좋다. 영국은 9월에 첫 학기를 시작하고 보통 1년 전부터 지원을 시작한다.

이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관하는 2018 영국대학박람회가 오는 3월 17일(토), 18일(일) 파고다타워 종로에서 개최된다. 이번 영국유학박람회에서는 영국 대학교에서 파견한 현지 입학 담당자들이 내한해 참석하기 때문에 입학 기준, 지원 일정 및 학비 등 영국유학에 관련된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각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학생들이 참석하므로 영국에서의 삶과 공부 등에 대하여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영국대학교 학부 과정은 UCAS라는 하나의 영국 대학교 지원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5개 학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지원 시에는 학업계획서와 추천서가 필수로 요구되는데, 서류 준비 및 업로드 방식이 조금 다를 수 있으므로 지원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는 것이 좋다. UCAS의 마감일은 보통 1월 15일까지이다. 물론 학교별로 UCAS 없이 지원이 가능한 학교들도 있으니 영국 학사 과정 지원 시 자세한 사항은 컨설턴트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현직 교수 및 입학 담당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아이엘츠 모의 시험을 보고, 박람회 현장에서 즉석 스피킹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등, 유학과 관련 깊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 유학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유학 컨설턴트와의 자세한 상담으로 절차, 조건, 비용 등을 가이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