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스펙사회’에서 자격증은 취업을 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 중 하나다. 하지만 본인의 적성이나 자격증 관련 직무의 비전 등을 고려해보면 어떤 과정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때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의 유망 민간자격증 과정 50종 무료수강 혜택 제공의 기회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취준생 및 경력단절여성(경단녀)는 물론 재취업을 희망하는 주부에 이르기까지 유익한 취업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민협의 유망 민간자격증 50종 무료수강 과정 안에는 방과후지도사 1급을 비롯해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직무분야와 연결된 자격증이 많아 적성과 직무 특성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방과후교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잘 수료해 취득하게 되면 관심도가 높은 분야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본격적인 4차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과정도 유망 분야 취업을 고려 중이라면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민협 관계자는 “협회 유망 민간자격증 50종 무료수강은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취업의 기회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민협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졸 만20세 이상의 자격이 필요하며 이용방법은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 다시 희망과정을 선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