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분야별 브랜드를 소개한다. 대기업 브랜드는 국가 경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조차 없다. 또 소비자는 어떤 기업의 제품이 좋고 나쁜지, 브랜드는 어떠한지 조차 판가름할 수 없다. 이에 스포츠서울이 주최,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점검하여 검증된 기업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본 상은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서비스와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성장해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다. 금번 선정된 기업과 브랜드들은 제품의 품질 및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차별화된 마케팅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기업들로 앞으로 더욱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신뢰성을 갖춘 ‘1등 브랜드’가 될 것이다. 2018년을 빛낼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를 주목하고 성원해 준다면 향후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들이 한국경제의 성장 주역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컴퍼니(Leading Company)로 도약하게 될 것이다. - (주)한국미디어리서치

유통혁신부문에 선정

 
 

체계적인 판매재고관리와 이를 통한 흑자경영은 모든 도소매유통업 종사자들의 목표라 말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지만 장부나 엑셀 등 낙후된 방식으로 업무를 관리하고 있는 업체가 많아 거래처관리와 재고관리에 비효율적이고 생산성 이 떨어지는 상황이다.

 홀세일닥터는 물건을 납품하기위해 이동이 잦은 도소매유통업 종사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언제어디서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중의 ERP시스템이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별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거나 외부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 것에 반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도소매유통업에서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PC환경에서만 사용가능했던 설치형 시스템의 단점까지 완벽히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광동제약 유통대리점, 롯데제과 제빵 유통대리점, 식자재 회사 등의 업체가 사용 중이며 2017년에는 상품기준 431만 건의 매출 데이터와 2,257억원의 매출금액을 안정적으로 처리 하였고 고객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만으로도 지속적인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본사 관계자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개발한 결과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짜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진정성이 돋보이는 중소기업 ERP 도소매유통관리 시스템 홀세일닥터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