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감성과 현대적 콘텐츠가 어우러진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

 

문화콘텐츠 기업 ‘㈜형설앤’(대표이사 장진혁)은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 건대 1호점(대표 김익태)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검정고무신’ 라이선싱사업을 맡고 있는 ‘(주)형설앤’은 캐릭터의 따뜻하고 유쾌한 감성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북카페를 오픈했다.

웹툰보다 만화책에 익숙했던 세대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된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는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새로운 여가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건대역 2번 출구 옆에 오픈한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 건대 1호점’은 대한민국 대표 가족캐릭터인 ‘검정고무신’의 유쾌한 이미지와 세련된 인테리어가 결합하여 독특하고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 건대점’은 3만여권의 다양한 도서 구비와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도서 검색대, 편안한 소품으로 책을 즐길 수 있는 실내공간과 단체석, 스터디 공간, 검정고무신 포토존 및 캐릭터 상품 전시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기존의 만화카페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 먹방 캐릭터에 걸맞게 풍성한 먹거리 메뉴인 음료, 베이커리, 파스타, 수프, 브리또, 스넥류를 주문할 수 있어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검정고무신 카툰 앤 북카페 건대 1호점’은 오픈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이벤트 및 1+1 음료 제공, 검정고무신 카렌다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검정고무신’ 캐릭터사업을 다양한 문화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는 ‘(주)형설앤’은 미디어 매체뿐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사업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기존의 캐릭터 문화사업이 단순히 이미지 사용과 상품 판매에 국한되었다면 ‘검정고무신’은 특유의 감성과 정서를 바탕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고 소비할 수 있는 각 사업분야에 적용하여 문화적 가치를 동시에 향상시킬 예정이다.

특히, 키덜트산업의 성장에 비해 부응할 수 있는 국내 캐릭터가 부족한 상황에서 ‘검정고무신’의 이러한 사업 전개는 앞으로 외식문화, 여가문화, 머천다이징사업 등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순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