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 단기 집중 대비... 압축학습
9급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 단기 집중 대비... 압축학습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8.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2018년 공무원 및 공공 부문 일자리 창출 방침에 따라 대규모 채용이 예상되고 있다. 그중 국민 건강과 밀접한 보건직, 의료기술직은 평균 수명 증가 등 영향으로 채용 전망이 밝다고 평을 받는다.

그중 보건소, 복지센터 등에서 의료 업무를 수행하는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은 의료기사만 응시할 수 있다. 다른 직렬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편이며, 시험과목 역시 적어 구체적인 학습 계획과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으로 준비한다면, 단기 합격이 가능한 분야로 알려졌다.

9급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 과목은 지역에 따라 다른데 경남,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2~3과목으로 적은 만큼 심도 있는 학습이 필요하다. 최근 채용 공고를 발표한 부산, 강원도, 울산, 대구의 시험 과목은 생물, 공중보건, 의료관계법규로 전공한 과목을 중심으로 임용시험을 실시한다.

한편 5월 19일에 실시하는 임용시험을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출제 유형 및 빈출 영역 분석을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영역을 중점 학습하고 비중이 낮은 부분은 과감히 생략하는 것이 적절하다.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만을 보완하는 압축학습이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공중보건은 기출문제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출제되고 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또한 시험과목이 적은 만큼 변별력을 위해 지엽적인 문제 및 사회적 이슈가 출제되므로 각종 보건사업 등을 관심있게 보아야 한다.

누드고시 학습매니저 송은혜 실장은 “단기간에 실력 향상을 원한다면 이론 및 기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빈출 영역이 아닌 곳은 가볍게 읽고 넘어가야 한다. 이론 보완 및 복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출문제 풀이를 꼭 병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타 직렬에 비해 합격선이 낮은 편이라 과목별로 공략을 잘한다면 단기합격이 가능해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건, 의료 분야 공무원 전문 교육원 누드고시에서는 합격선, 과목별 공략법, 기출문제 그리고 합격예측서비스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