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8 10:38 (금)
인재 양성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디자인로드”
상태바
인재 양성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디자인로드”
  • 진정태 기자
  • 승인 2018.02.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이 갈수록 힘들어지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생마다 다른 개성과 수준에 맞추어 각자의 색깔을 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맞춤 지도로 정평이 나 있는 디자인로드(대표 길준호)의 목표는 단순히 합격의 결과뿐만 아니라 어느 곳에서도 앞서 나갈 수 있는 전문가다운 안목과 실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개인의 실력 증진의 자극제 역할을 하고 있다.

디자인로드 길준호 대표

 

이곳은 교육 훈련과 자격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산업 현장과 밀접한 교육과정을 통해 업무에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짧은 교육기간에 상당한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지닌 경험 많은 베테랑 강사들이 미래의 유능한 산업디자인 전문가를 양성을 위해 자동차, 제품 등 산업 디자인의 가장 기초적인 스케치 기술부터 2D, 3D 프로그램 교육, 유학 또는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토대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강의식 수업이 아니라 30분에서 1시간 동안 학생 옆에서 꼼꼼하게 지도하기 때문에 실전에 강한 교육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많은 사람 앞에서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

실제로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대상 등 수상 이력과 애스턴마틴, 현대자동차, 미쓰비시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미국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전공한 길준호 대표는 산업 디자인은 활용 폭이 넓고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매력적인 분야로, 미래의 산업 디자이너들에게 국제 경쟁력을 갖춘 산업 디자이너를 육성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