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0 17:16 (목)
서울시, 2월 한 달간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시, 2월 한 달간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영길 기자
  • 승인 2018.02.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한강 생태 교실
겨울 한강 생태 교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영길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민족 대 명절인 설이 있는 2월 한 달간 한강에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한강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프로그램은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뚝섬한강공원 등을 비롯한 총 10개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명루 팔찌 만들기’, 공원에 서식하는 열두띠 동물을 배워보는 ‘열두띠 이야기’, 겨울나무에 대해 배우고 나무판에 좋은 글을 꾸미는 ‘나무꾸미기’ 등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난지생태습지원에서는 봄을 준비하는 식물들의 겨울눈을 알아보고 에코백에 식물그림을 그려보는 ‘식물들의 겨울눈’프로그램과 수질개선에 유용한 80여종의 미생물과 황토로 공을 만들어 강에 던지는 ‘EM 흙공 만들기’ 등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으로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까치의 설날과 우리 설날의 풍속을 알아보고 까치집을 관찰하는 ‘설날과 까치이야기’가, 암사생태공원에서는 가오리연 만들기 및 짚으로 복조리를 만들어보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겨울 한강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설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한강에 나와 연도 날리고 새해 소원도 빌어보며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생태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