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서울시가 금일 1월 29일부터 오는 2월 19일까지 기후변화대응과 에너지절약실천을 위한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40명을 모집한다.

제 5기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SNS 활동, 봉사정신, 환경에 대한 관심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1차 서류 심사 후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서울시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60명의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해 대학의 미래 녹색인재 양성 및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간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대학 내 이면지 재활용, 빈 강의실 불끄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캠퍼스 안팎에서 펼쳐온 것으로 알려진다.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에 선정되면 소속대학의 에너지 백서제작 및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과 같은 학내 에너지 캠페인 활동을 비롯해 서울시가 주관하는 주요 환경행사에 참여하여 각종 에너지절약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홍보대사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명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활동성과를 고려해 7월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모든 활동은 1365 자원봉사 포탈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교통비와 식비 등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