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 안전 불감증 해방팁 전격 공개~

 

작년 12월, 많은 사상자를 낸 사건들이 있다. 인천 영흥도에서 일어난 낚싯배 전복에 이어 충북 제천의 스포츠센터 화재, 지나가던 버스를 덮친 타워 크레인 전복사고까지. 이 사건들이 더욱 안타까운 이유는 모두 사람이 원인을 제공한 ‘인재(人災)’라는 것인데. 과거 삼풍백화점, 성수대교 붕괴뿐 아니라 2014년 세월호 참사 역시 안전의식에 대한 안일한 사고가 빚은 ‘안전 불감증’으로 밝혀지면서 우리나라는 ‘사고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는 실정.

 각 국가 국민들의 ‘안전 불감증’ 정도를 나타낸 조사가 있다. OECD에서 15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안전 체감도’와 ‘안전 중시도’를 동시에 조사한 것! 조사 결과~ 대게 ‘국가의 안전 정도’를 나타내는 안전 체감도가 높으면 상대적으로 ‘개인이 안전을 중요시하는’ 안전 중시도는 낮게 나타난 반면, 우리나라는 두 항목 모두 최하위권을 기록했는데... 즉, ‘주변 환경이 안전하지 않다고 인지하면서도 안전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의미! 우리나라 국민의 안전 불감증, 이대로 두고 봐야만 할까?
 
 그래서 준비했다! jtbc ‘알짜왕’에서는 전 국민 안전 불감증 해방팁을 전격 공개~ 대한민국이 안전 공화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을 전격 분석한다. 안전사고에 가장 취약한 연령대는 안전의식이 부족한 어린이들! 이들을 위한 안전 조기교육 현장이 있다? 바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시민안전체험관! 화재, 지진, 태풍과 같은 각종 재난사고 시 대피요령은 물론~ 실감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 중에 있다고. 게다가 미리 예약만 한다면 ‘무료’! 어떻게 가능한 걸까?

 뿐만 아니다. 초보운전자와 장롱면허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알짜 기구’를 공개~ 자타공인 자동차 마니아, 이상민조차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 개인 운전 연수 시, 동승자의 필수 아이템으로 불리는 이 신박한 기구의 정체는?

 나와 다른 사람의 생명을 보호하는 ‘안전 불감증 해방팁’은 오는 18일 목요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