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문화에 新바람이 불고 있다?
직장문화에 新바람이 불고 있다?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 승인 2018.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알짜왕‘ 워라밸 세대 집중 분석!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은 공감을 사고 있는 신조어가 있다. 휴식을 포기할 정도로 직장생활이 고달프다는 뜻의 ‘쉼포족’, 시간에 쫓기는 삶을 뜻하는 ‘타임 푸어(time poor)', 자신이 곧 회사가 사육하는 동물과 같다고 해서 지어진 ’사축‘! 신조어만 보더라도 직장생활의 애환과 고달픔이 묻어나는데. 휴식은커녕 일과 삶의 균형까지 잃고만 우리나라 직장인, 그런데 요즘 이런 직장인들 사이에서 新바람이 불고 있다?

 직장 내 문화를 발칵 뒤집어 놓은 新바람의 주역은 바로~ ‘워라밸 세대’! 'Work and Life Balance‘ 줄임말, 워라밸 세대는 ’일과 삶의 균형‘을 직장생활의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1988~94년생을 일컫는데. 워라밸 세대가 생겨난 이유가 뭘까? 바로 자신의 삶을 중시하는 ’욜로족‘, ’포미(for me)족‘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가치관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5년차 미만 직장인들이 ’행복하게 일할 권리‘를 찾아 나섰기 때문. 워라밸 세대의 직장선택 기준 역시 ’근무시간보장‘으로 기성세대가 꼽은 ’연봉수준‘과 차이를 보인다.

 이처럼 일과 삶의 균형을 사수하려는 워라밸 세대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하루만 투자하면 생활 스포츠부터 각종 자기계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그 주인공! 그 열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짜왕’ 제작진이 현장을 찾아 나섰다. 첫 번째 장소는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려는 직장인들의 초이스~ ‘로푸드(raw food) 클래스’. 로푸드는 불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탄수화물과 유제품을 넣지 않는 ‘생 채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 다이어트나 체질개선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두 번째 장소는 단 2시간이면 유행하는 아이돌 댄스를 섭렵할 수 있는 ‘방송 댄스 클래스’. 한 직장인은 원데이 클래스를 ‘직장생활의 단비’라고 표현하며 ‘지친 직장생활의 활력소가 된다’고 말할 정도! 워라밸 세대의 선택, 원데이 클래스의 생생한 현장이 공개될 예정!

 숨 막히는 직장생활의 숨통을 트여줄 새바람, ‘워라밸 세대’의 모든 것은 오는 11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