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특별승인제’시행, 차세대 첨단 전문직 양성 교육
‘드론 특별승인제’시행, 차세대 첨단 전문직 양성 교육
  • 진정태 기자
  • 승인 2018.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드론사관학교
국제드론사관학교(대표원장 박장환)

 

국제드론사관학교(대표원장 박장환)가 최근 충남 아산에서 문을 열었다. 국토교통부가드론 특별승인제를 시행, 야간 방송 중계와 비행 공연, 도서지역 택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이제 드론은 차세대 운송 및 통신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곳에선 기존 드론 수업 내용이나 방식과는 크게 다르다. 드론 조종, 운용 역량을 쌓는 데 그치지 않고, 달리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키운다. 정비/조립분야, 공간정보분야 등 새로운 NCS 연계 교육과정을 비롯, 사회적협동조합 및 평생교육원과 연계한 창의 인성을 겸비하기 위한 기초 교육 과정도 구비하고 있다.

또 드론 관련 각종 국가자격과정도 운용하고 있다. 강의는 크게 드론에 의한 영상 촬영, 편집 기술 위주의 미디어 과정, 3D 맵핑, 항공 정찰, 드론 정비사 과목 등이 주를 이룬다. 산학협력 인프라도 이용한다.

맵핑 교육은 서울시립대학교, 드론 미디어 수업은 한세대학교와 함께 연다. 또 과목별 파트너 기관 강사를 교단에 세울 예정이며, 비행 교관 다섯 명도 배치, 학과수업을 맡겼다.

국제드론사관학교는 해마다 졸업생 800여명을 배출할 계획인데, 이들이 다른 교육기관으로 진출해 국내 드론 교육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수출에도 나선다. 교두보는 충남 아산시 지역 순천향대, 호서대, 선문대가 각자 운영하는 국제교육원이다. 한국어를 배우러온 외국 유학생 대상 드론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유학생은 교육 이수 후 각자 나라로 돌아가 배운 내용을 전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국제드론사관학교는 드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무조건 환영이다. 교육 기간은 짧게는 3~5, 길게는 2주 정도 걸린다. 이미 입소문을 타고 수강생이 몰려 내년 1월까지 정원이 꽉 찬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