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장을 축소 구현한 ‘상상 스타디움’을 평창올림픽․패럴림픽 G-50일인 12월 22일에 맞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 공개했다.

 2018년 3월 중순까지 전시될 4 × 4 m의 크기의 상상 스타디움엔 총 2017명의 응원단 피규어가 함께 전시된다. 동 피규어는 지난 9월부터 3개월 동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피규어 응원단 모집’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총 114개 국가의 응원단 실사 모형(10 cm)으로, 올림픽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고자 참여한 평창동계올림픽 명예 홍보대사인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및 스피드스케이팅의 이상화, 박승희 선수, 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정승환 선수, 그리고 한류스타 송중기, EXO 등의 역동적인 모습들을 관람할 수 있다.

 해외 언론도 상상 스타디움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23일과 24일에는 일본 NHK와 요미우리 TV가 방한해 동대문DDP 상상스타디움을 직접 찾는 등 취재열기가 뜨거웠다.

 상상 스타디움에는 전 세계 2017명의 피규어 외에도 동계올림픽 경기종목을 구현한 홀로그램 영상, 무빙 레이져, 인터렉션 콘텐츠(‘대통령과 함께하는 2,018번째 응원단 되기’)를 즐길 수 있는 터치형 키오스크 등이 있어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상상스타디움 오픈 및 크리스마스를 기념으로 2018번째 마지막 응원단 체험 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경품증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 피규어 응원단 모집을 위해 지난 9월(인사동 쌈지길)과 11월(런던 세계관광박람회, WTM)에 국내·외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전 세계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waitinginkorea.com)를 운영해  48,000여명의 응원단 모집 이벤트 참여를 이끌어냈다.

  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 김종숙 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인 3D 프린팅을 이용한 금번 상상 스타디움 오픈 및 전시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 평창올림픽과 한국관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서 “해외 참가자들에게는 SNS를 통해 “I am waiting for me in Korea”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한국방문을 유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기다리고 있는 ‘나’를 만나러 올림픽이 열리는 기간 동안 상상 스타디움을 방문한다면 피규어를 직접 수령해갈 수 있다“ 고도 전했다.

 상상 스타디움은 2018년 3월 중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전시되며, 전시기간동안 국내·외 관광객 10만 명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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