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텐드’는 자사의 기능성 리커버리웨어 ‘템프업’이 동아TV의 뷰티 전문 프로그램 ‘뷰티스쿨’과 ‘키스 더 뷰티’를 통해 방영됐다고 밝혔다.

각각 지난 1일과 11일 방영된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대형 침낭 형태로 이루어진 수면침구 ‘템프업 힐링 돔’과 수면안대로 활용할 수 있는 ‘템프업 아이 밴드’ 등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방송을 통해 화제를 모은 템프업은 혈액순환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신체의 자기회복능력을 깨우는 리텐드의 기능성 의류 제품이다.

수면침구와 수면안대를 비롯해 복대, 밴드, 이너웨어, 티셔츠, 양말 및 기능성 소품 등 다양한 시리즈로 구성된 템프업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가진 태양의 생육광선을 활용한 템프업 섬유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허 받은 템프업 섬유를 통해 신체에 생육광선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체내에 산소와 영양소를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으며, 각 기관들이 올바르게 기능할 수 있도록 신체의 자가 회복을 돕는다. 또한 리텐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레디에이션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에 비해 원적외선의 신체 전달 효과가 기존 제품에 비해 우수하다.

 

 

특히 템프업은 인하대학교 스포츠레저섬유연구센터를 통해 진행한 임상 결과, 혈류강화 및 체온상승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으며, 국가공인시험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을 통해서도 인증을 완료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함께 허리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는 템프업이 요통환자의 허리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

리텐드 관계자는 “우리 몸은 수면이나 휴식을 통해 신체 상태를 스스로 회복하고자 하는 자기회복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피로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혈액순환이 나빠진 경우라면 이러한 기능이 떨어져 불면이나 통증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며, “심한 경우에는 만성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템프업은 원적외선을 신체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우리 몸의 자가회복능력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통증완화와 피로회복, 숙면 등의 효과를 제공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텐드’의 기능성 리커버리웨어 ‘템프업’은 현재 5개국 국제특허를 출원 중에 있으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